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닥터 두리틀 줄거리 후기 원작 쿠키

by | Editor 2020. 1. 10.
반응형

영화 닥터 두리틀 줄거리 후기 원작 쿠키

 

닥터 두리틀

감독: 스티븐 개건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톰 홀랜드, 라미 말렉 외

 

영화 닥터 두리틀 줄거리 후기 원작 쿠키

 

닥터 두리틀은 소설 '닥터 두리틀의 바다 여행'이 원작인 영화로 감독은 시리아나(Syriana, 2005)의 스티븐 개건이 맡았다. 동물과 대화가 가능한 영국인 의사 두리틀과 동물 친구들의 모험담이 펼쳐진다.

 

 

영화 줄거리

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세상과 단절한 채 동물들과 친구가 되어 살아간다. 어느 날, 여왕에게 알 수 없는 불치병이 생기고 왕국마저 위험에 빠지게 되자, 그의 놀라운 능력만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어진 시간 안에 누구도 가보지 못했던 신비의 섬을 찾아내야만 하고, 두리틀은 친구들과 함께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영화 닥터 두리틀 줄거리 후기 원작 쿠키

 

줄거리는 원작 소설 닥터 두리틀 시리즈에서의 두 번째 이야기를 소재로 삼았다. 때문에 평범한 의사이던 두리틀이 앵무새 폴리네시아를 통해서 동물의 언어를 배워가는 과정은 생략되는듯 하다. 예고편에서도 첫등장부터 동물 언어를 마스터한 신비한 인물로 등장하는 듯한 장면 묘사가 있다. 원작의 첫 번째 이야기를 택하지 않은 이유는 인종차별로 오해될 수 있는 민감한 내용이 들어 있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 흑인 왕자가 피부 색을 바꾸는 내용은 백인우월주의에 대한 풍자에 가깝다. 주인공인 두리틀 역시 이에 회의적인 입장. 애초에 원작자인 휴 존 로프팅은 제1차 세계 대전 참전자 출신으로 인간의 전쟁에 무고한 동물들이 희생당하는 것을 가슴 아프게 생각했으며, 인종차별에도 반대하는 입장이었다.

 

 

소설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보면 엄격한 21세기의 잣대를 대었을 때 인종차별 문제에 대해 다소 섬세하게 다루지 못한 면을 발견할 수는 있어도, 그 줄거리에 함의된 의미 자체는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내용이다. 그러나 어찌 되었든 소설에서 연출된 상황 자체가 배경 지식을 모르면 충분히 인종차별적인 내용으로 오해될 만한 것은 사실이라, 굳이 그런 악재를 감수해 가면서까지 첫 번째 이야기를 영화화할 필요는 없었다고 판단한 모양이다.

 

 

영화 닥터 두리틀 줄거리 후기 원작 쿠키

 

관람객 후기

▶솔직히 미취학 초등어린이 정도 볼수있는 가족 오락영화입니다 로다쥬 볼수있던게 넘좋았구요 겨울왕국보다 더재미나구 동물사랑을 볼수있어좋으네요

 

로다주 좋아해서 보러갔는데 적당히 킬링타임용이고 아이들이랑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장황한 서사나 극적인 스토리는 아니기에 그런기대 하고가시지는 말고, 로다주 팬인분들 혹은 다른 명배우들 팬인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아이 있는 가족끼리 보러가는걸 추천드려요!동화적인 스토리라 스토리에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길!

 

아이들과 함께 보러가기 좋은 영화네요. 동물들의 케미가 너무 귀여워서 어른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끼리 보기 참 좋은 영화같습니다.영상미도 아름답고 모험을통해 서로 협동하며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면 괜시리 뿌듯해집니다.특히 로다주는 역시 로다주 였습니다.

 

로다주 나오는 것 만으로도 좋은데 동물이랑 케미 무엇ㅋㅋㅋㅋ새해에 보기 딱 좋은듯 따뜻하고 훈훈함

 

올해 첫 영화로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음 자극적이지도 않고 마음 따뜻해지고 좋았음

 

아이들과 보면 점수 이빠이 딸수있음연인끼리 보면 아이들 마음으로 돌아감혼자보면 로다주 컴백기념

 

mx 돌비에선 보기 아깝고 일반관에서 봐도 됩니다. 휴반 스토리가 약간 빈약해서 그렇지 킬링 티임용으로 충분합니다

 

전체관람가라 그런지 영화 내용이 참 순수하더라구요전 순수하지못해서..제 정서랑은 맞지 않는 것 같아요ㅋㅋ오히려 15세이하 관람가로 해서 내용을 좀 더 코믹하게 블랙코미디?같은 요소를 좀 섞었으면 보는 재미가 쏠쏠했을것같아요..제 입장에선 좀 지루했어요..초반쯤부터 그냥 나갈까 고민을 대여섯번정도 한것같아요ㅋㅋ 결국 끝까지 보긴햇지만..박물관이 살아있다같은 걸 기대하고 봐서 좀 실망이 컸던것같아요로다주팬심으로 그냥 봤네욤ㅎㅎ

 

 

영화 닥터 두리틀 줄거리 후기 원작 쿠키

 

새로운 로다주의 캐릭터 잘 자리 잡은 듯 하네요. 기분 좋게 봤어요

 

행여나 토니스타크랑 비슷한 느낌에 캐릭터인가 싶어서 봤는데 전혀 다른 ㅋㅋㅋ 재밌게 봤습니다.

 

피식피식 웃다보면 끝나는 영화. 무공해스럽다는게 맞는 표현인 것 같다. 지루해질 때 쯤 끝나서 괜찮았음. 동물들 귀여워..

 

너무 기분좋게 잘보고왔어요 동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아니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보러가면 힐링되는 영화에요

 

아이랑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랍니다스토리 아이가 봐도 이해합니다

 

동화를 한 편 본것같은 그런 영화였음개성있는 동물들과 실제 동물을 연기시킨듯한 그래픽이 보는 내내 좋았음

 

 

영화 닥터 두리틀은 개봉 첫 날, 근소하게 예매율 1위를 달리던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를 누르고 1위로 출발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오랜만의 MCU 외의 출연작이라는 화제성, 경쟁작인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평가가 극악이고 한국 개봉일이 타국에 비해 대단히 늦었다는 점, 동시기 경쟁작도 매우 적어 흥행에 호재되는 요소가 많아 차후 흥행 전망이 나름 좋다.

 

영화에는 30초 분량의 쿠키 영상이 1개 있다. 중요한 쿠키 영상은 아니지만 시간 여유가 있다면 관람하는것도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