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by | Editor 2020. 2. 16.
반응형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정직한 후보

감독: 장유정

출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세상을 평화롭게 하는 말은 진실보다는 거짓이라는 말이 있다. 내 안에서 굳건하게 지켜오던 거짓이 깨지는 순간, 당장 1분 후에도 어마어마하고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질 수 있다. 그런데 영화 <정직한 후보>에서 상상만 했던 그 일이 진짜가 되었다.

 

 

영화 줄거리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에게 청천벽력이 떨어진다. 하루아침에 거짓말은 1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 것! 최고의 무기인 '거짓말'을 잃자 그녀의 인생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데...

 

웃음 빵! 속이 뻥! 뚫리는 통쾌한 웃음 폭격이 시작된다!

 

영화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로, 2014년에 개봉해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동명의 브라질 영화를 원작으로 한다.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주상숙’은 국민들 앞에서는 서민의 일꾼을 자처하는 둘도 없이 청렴하고 믿음직한 국회의원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서민을 자신의 일꾼으로 여기며 4선 당선을 위해서라면 거짓말을 옵션이 아닌 필수로 여기는 인물이다. 그런 그녀가 갑자기 거짓말을 잃어버렸다는 스토리라인은 ‘만약 내가 거짓말을 못하게 된다면?’이라는 아찔한 상상을 하게 만든다.

 

장유정 감독은 “거짓말쟁이 국회의원이 거짓말을 전혀 못하게 되었다는 설정 자체가 아주 재미있었다. 거짓말을 잃어버린 사람이 과연 어떤 이야기까지 쏟아낼 것인가라는 부분이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라고 밝히기도 했다. 원치 않게 갖게 된 ‘진실의 주둥이’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튀어나오는 ‘주상숙’의 촌철살인 팩트 폭격은 아이러니한 상황이 주는 웃음뿐만 아니라 답답한 현실에 대한 대리만족을 선사하며 복잡한 세상 거짓없이 속 편하게 볼 수 있는 새로운 코미디의 등장을 알렸다.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기자·평론가 평점

뼈 때리는 유머, 정직하고 무난한 결말

★★★

시종일관 뼈 때리는 유머가 작렬한다. 우리가 정치인에게 듣고 싶은 정치적이지 않은 말을 속 시원하게 내뱉는다. 거의 혼자 영화를 이끌어가는 라미란의 힘 있는 연기도 돋보인다. 실제 총선을 앞두고 의미와 시의성을 고루 갖춘 이야기가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기업 청탁과 사학 비리, 병역과 취업 특혜 등 고질적인 사회 문제도 빠짐없이 꼬집는다. 다만, 흥미진진하게 펼쳐놓은 이야기를 서둘러 매듭짓는 영화의 후반부는 아쉬움으로 남는다.

 

참신한 웃음

★★

4월 총선을 앞둔 해에 의미심장하게 나타났다. 그러나 정치적 의도가 아닌 정직의 힘을 이야기하는 건강한 코미디다. 이야기가 중구난방으로 흐르거나 조금씩 과한 장치들이 있지만, 원맨쇼에 가까운 라미란의 코믹 연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만하다. 라미란은 그를 먼저 중심에 둔 뒤 기획을 만들어가도 좋을 만한, 손에 꼽는 재능을 보여주는 배우다. 뮤지컬과 스크린을 오가며 매 작품 일상과 판타지를 슥 잇는 유쾌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장유정 감독의 장기 역시 무난하게 증명된다.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라미란 표 코미디, 당선 유력

★★☆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거짓말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선거전도, 상숙의 경력도 엉망이 되어간다. 숨을 거두기 일보 직전인 정치생명은 예상치 못한 반전을 맞이하는데, 진실만을 말하게 되면 가장 곤란할 직업을 가진 상숙이 거리낌 없이 속내를 드러내는 순간 묘한 카타르시스가 느껴진다. 능구렁이 같은 3선 의원이자 절절한 모성애를 가진 엄마, 시어머니에게 오랜 한을 품은 며느리까지 다양한 얼굴로 신나게 활약하는 라미란을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라미란의 촌철살인 시국 코미디

★★★

거짓말을 일삼던 주인공이 개과천선하는 코미디 영화. 익숙하다 못해 낡아 보이는 설정을 어떻게 주무를 것이냐가 관건인데 정치라는 초미의 관심사로 웃음을 끌어낸다. 국회의원 선거, 정치권의 각종 결탁과 비리, 정치 인물 풍자까지 현실 정치를 통쾌하게 비튼다. 여성 정치인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이야기를 넓히고 차별화된 코미디를 시도한 점이 유의미하다. 시나리오, 연출, 연기에서 엇박자가 발생하지만, 가려운 구석을 긁어주는 라미란의 시원한 코미디 연기만큼은 표심을 자극한다.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관람객 후기

▶코미디영화인데 뭔가 코미디영화같기도하고 가족영화 같기도하고 재밌더라 ㅋ

 

오락영화로 즐기기엔 손색없다

 

진짜너무웃겨서 웃다가 눈물남 ㅠㅠㅠㅠ 엄마랑 봤는데 엄마도 오랜만에 스트레스 풀렸다고 넘나 좋아하심(극장직원한테 물어봤는데 요즘 매일 전체 방역한다고 얘기해줬어요 정직한후보 안본사람없게해주세요!!!!)

 

배우들의 완벽한 호흡 ㅋㅋ 시간가는줄 모르고 봤습니다

 

너무 기대를 많이 했나. 생각보다는 별로.... 스토리가 아쉽고, 뒤로 갈수록 억지웃음과 신파때문에... 표현하고자하는건 알겠으나 라미란씨를 주연으로 썼으면서 좀 아쉽습니다.

 

부모님은 재밌다고 하시는데 저는 좀 지루했어요.. 피식피식 몇번 웃은듯.. 유머코드 맞는 분들이 보시면 좋겠네요

 

영화관에 사람 많지 않았는데 꽤 웃음소리 크게 나올만큼 웃음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재밌게 봤습니다. 거짓말을 못하는 선거후보라는 점이 신선했고, 영화 속에 고구마 잔뜩 먹이는 내용/인물이 딱히 없어서 편하게 봤습니다.

 

라미란의 연기력은 진짜.. ㅋㅋㅋ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후기 평점

 

라미란 진짜 개웃기닼ㅋㅋ 오랜만에 마음놓고 빵빵 웃어서 지금 너무 기분좋음ㅋㅋㅋ개봉하자마자 보러오길 잘했다!!

 

걍 나중엔 라미란이 숨만쉬어도 웃김 계속 잔잔바리로 웃겨주고 배우들의 (라미란-김무열/라미란-라미란남편/라미란-라미란아들) 합이 아주 잘맞았던영화. 개연성이 떨어진다고 느낄수도 있는 구간들은 물론 있다 하지만 K-샤머니즘 묻은 영화가 한둘인가 그정도는 애교지 물론 그거빼고도 있지만 대체로 영화가 잘 흘러간다 배우 나문희선생님의 찰떡같은 연기도 정말 유쾌했다. 그러나 꼭 말하고 싶은것은 정말 이 영화는 라미란이 아니면 살리기가 어려웠을것같다. 아예 대본 자체를 라미란을 두고 쓴게 아닌가 싶을 정도.

 

여기 반응이 굉장히 좋고 평점이 엄청 높아서 기대 많이하고 봐서 그런지 생각보다 덜 재밌었어요~

 

너무너무 기대해서 기대에 조금은 못미치지만라미란 배우는 역시인거같아요늦은시간에재밌게 봤습니다

 

안좋은 평점도 많아서 고민하다가 이미 예매해서 들어갔는데진짜 재밌음ㅋㅋㅋㅋ많이 웃고 나와서 같이 영화보자고 불러낸 친구한테도 안미안했어요!!

 

부모님이랑 같이 봤는데 재밌었음 ㅋㅋㅋ

 

이 영화는 소재때문이라도 추천할만한 영화인듯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