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by | Editor 2020. 10. 31.
반응형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담보

감독: 강대규

출연: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공조>, <국제시장>, <히말라야> <그것만이 내 세상> 등 숱한 히트작을 낸 흥행 메이커 JK필름이 영화 <담보>로 관객들을 찾는다.

 

JK필름은 뜨거운 부성애로 무장한 <국제시장>, 남북 형사의 예측불가 공조 수사를 유쾌하게 그린 <공조>, 휴먼 원정대의 위대한 도전을 그린 감동 실화 <히말라야>, 전직 복서 형과 서번트 증후군 동생의 남다른 동거를 그린 <그것만이 내 세상> 등 작품을 통해 흥미로운 설정에서 전 국민이 공감할 보편적 정서를 이끌어내며 폭넓은 관객층에게 사랑받아 왔다.

 

 

 영화 줄거리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게 된다. “담보가 무슨 뜻이에요?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빚 때문에 아저씨들에게 맡겨진 담보 승이. 두석, 종배, 승이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는데.. 돈 받으러 갔다가 인생의 보물을 만났다!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담보>는 인정사정 없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 '종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빚을 받으러 갔던 사채업자 ‘두석’과 ‘종배’가 우연히 한 아이를 담보로 맡게 되었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전작 <하모니>로 사람에 대한 따뜻한 통찰력을 입증하며 수많은 관객의 가슴에 깊은 울림을 안겼던 강대규 감독이 다시 한번 섬세한 연출력을 발휘했다는 사실은 영화 <담보>에 대한 기대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처음 시나리오를 읽고 나서 많은 눈물을 흘렸다는 어른 ‘승이’ 역의 하지원은 “<담보>를 보면서 관객들도 깊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대에 정말 필요한 영화”라며 주저 없이 영화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두석’ 역을 맡은 성동일 또한 “저의 자식 셋을 걸고 만든 영화라고 할 정도로 자신이 있다. 우리 아이들한테도 꼭 보여주고 싶다”라는 말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처럼 사랑스럽고 따뜻한 매력으로 무장한 2020 힐링 무비 <담보>는 올 가을 극장가에 행복한 웃음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로 진심 어린 감동까지 전하며 짙은 여운을 남긴다.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관람객 후기

▶소이가 보물입니다... 엄청 울고 나왔어요 ㅠㅠ

 

어린 승이 연기한 배우 너무 귀엽더라 ㅎㅎ 가족들과 보기에 딱 좋은 힐링무비~~

 

코로나 시대에 힐링이 필요했다,,, 사랑과 책임감으로 연결되는 세 사람. 추석에 힐링, 감동! 가족들이랑 함께하세유,,, ㅜ 담보맛! 아는 맛이지만 눈물 웃음!

 

간만에 재밋게 봣어요 억즙이라면 억즙일수도 있지만 9점 줘도 안아까워요.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오랜만에 가족들 같이 보기 좋은 영화네요. 담보 너무 귀엽!!

 

담보 역할 맡은 소이님과 성동일님 연기 너무 쎄게 하셔서들 혼자 가서 질질 짰네요ㅠㅠ,, 너무 감동적이예요

 

전체적인 스토리가 감동적이고 배우들의 연기가 좋았습니다특히 아역배우 너무 귀엽고 예쁘네요

 

너무 감동적 이에요 ㅠㅠ

 

오랜만에 눈물보일 뻔 했네요 ㅎㅎ

 

담보야 담보야 ㅇ으으으 담보아야~~~

 

가족끼리 보기 좋은 감동영화네요뭉클하고 자극적이지않아 만족했어용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간만에 감동적인 영화를 잼나게 봤네요~~~연기자들 연기도 스토리도 탄탄했어요~~많이들보시고 힐링하시길 바래요~^^

 

다들 연기가 ! 눈물이 눈물이 ㅎ ㅏ ..

 

점점 갈 수록 감정선 깊숙히 찔러서 엉엉 울면서 영화 봤네요 ㅠㅠ 진짜 스토리도 연기도 짱이었습니다! 간만에 구도 각도 말고 스토리 보면서 영화 봤네요!

 

성동일의 연기가 참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음....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 관람객 평점

29일 개봉한 영화 담보는 현재 네이버 관람객 평점 기준 9.41점을 기록하고 있다. 추석을 맞아 가족영화로 보기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