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라이트 & 노트10 라이트 스펙 가격 비교
갤럭시 S10 라이트 & 노트10 라이트 스펙 가격 비교
S펜 유무, 카메라 성능, AP 제외 동일한 스펙
스펙 대비 저렴한 가격대 2 가지 모두 구매할 가치 충분
삼성전자가 3일(현지시간) 미국 뉴스룸을 통해 지난해 출시 되었던 갤럭시 S10과 갤럭시 노트10의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 S10 라이트, 갤럭시 노트10 라이트를 선보였다. 삼성을 비롯한 스마트폰 제조사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가격이 점점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괜찮은 성능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가진 준플래그쉽 모델을 찾는 수요 또한 늘고 있어 두 '라이트' 버전 모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라이트 모델 공통점
두 모델은 공통적으로 6.7인치 화면과 뒷면에는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고 직사각형 카메라 모듈을 갖추고 있다. 배터리 또한 4,500mAh의 고용량 배터리를 동일하게 탑재하였고, 기존의 플래그쉽 라인 모델과 다르게 엣지가 아닌 플랫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S10e 와 S10 라이트의 차이점은?
갤럭시 S10은 기존에 갤럭시 S10e라는 하위 모델이 출시된 가운데 라이트 버전이 또 출시 되는것에 대해 의아함을 품을 수 있다. 갤럭시 S10 라이트가 기존 하위 모델과 비교되는 점은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이다. 라이트 버전 후면 상단에는 3개의 카메라가 수직으로 배치되어 있는데, 메인 카메가 4,800만 화소로 S10e는 물론 가장 최근에 출시된 플래그쉽 라인 모델인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의 1,200만 화소 보다도 업그레이드 되었고, 매크로 카메라 접사 기능도 강화 되었다. 전면 카메라 또한 1,000만 화소에서 3,200만 화소로 바뀌어 보급형 모델에서 보기 힘든 카메라 스펙을 갖추게 되었다.
S펜 탑재한 최초의 보급형 모델
S펜을 선호한다면 갤럭시 노트10 라이트 모델에 관심이 갈 것이다. 노트10 라이트 버전은 후면에 1,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S10 라이트에 비해서 카메라 기능은 다소 떨어지지만 카메라 보다 S펜 기능을 선호 하는 고객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최초의 보급형 모델로 가격적인 부담을 덜어주었으며, 디스플레이가 기존 플래그쉽 모델과 달리 커브드가 아닌 플랫 디자인으로 바껴 모서리 쪽 필기 편의성은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 모델의 선호도는 카메라와 S펜 기능에 따라 나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메인 카메라가 훨씬 고화소이고 AP로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된 갤럭시 S10 라이트가 80만원대, 갤럭시 노트10 라이트가 70만원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 S10 라이트는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블랙, 프리즘 블루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 노트10 라이트는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레드로 출시 된다.
S10 라이트는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와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하였고, 노트10 라이트는 S펜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보급형 모델로 출시 된다는 점에서 두 가지 모델 모두 구매할 가치가 있다는 평이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