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영화 담보 줄거리 후기 평점
담보
감독: 강대규
출연: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공조>, <국제시장>, <히말라야> <그것만이 내 세상> 등 숱한 히트작을 낸 흥행 메이커 JK필름이 영화 <담보>로 관객들을 찾는다.
JK필름은 뜨거운 부성애로 무장한 <국제시장>, 남북 형사의 예측불가 공조 수사를 유쾌하게 그린 <공조>, 휴먼 원정대의 위대한 도전을 그린 감동 실화 <히말라야>, 전직 복서 형과 서번트 증후군 동생의 남다른 동거를 그린 <그것만이 내 세상> 등 작품을 통해 흥미로운 설정에서 전 국민이 공감할 보편적 정서를 이끌어내며 폭넓은 관객층에게 사랑받아 왔다.
■ 영화 줄거리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게 된다. “담보가 무슨 뜻이에요?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빚 때문에 아저씨들에게 맡겨진 담보 승이. 두석, 종배, 승이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는데.. 돈 받으러 갔다가 인생의 보물을 만났다!
<담보>는 인정사정 없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 '종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빚을 받으러 갔던 사채업자 ‘두석’과 ‘종배’가 우연히 한 아이를 담보로 맡게 되었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전작 <하모니>로 사람에 대한 따뜻한 통찰력을 입증하며 수많은 관객의 가슴에 깊은 울림을 안겼던 강대규 감독이 다시 한번 섬세한 연출력을 발휘했다는 사실은 영화 <담보>에 대한 기대를 높이기에 충분하다.
처음 시나리오를 읽고 나서 많은 눈물을 흘렸다는 어른 ‘승이’ 역의 하지원은 “<담보>를 보면서 관객들도 깊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대에 정말 필요한 영화”라며 주저 없이 영화 출연을 결정한 이유를 밝혔다.
‘두석’ 역을 맡은 성동일 또한 “저의 자식 셋을 걸고 만든 영화라고 할 정도로 자신이 있다. 우리 아이들한테도 꼭 보여주고 싶다”라는 말로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처럼 사랑스럽고 따뜻한 매력으로 무장한 2020 힐링 무비 <담보>는 올 가을 극장가에 행복한 웃음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로 진심 어린 감동까지 전하며 짙은 여운을 남긴다.
■ 관람객 후기
▶소이가 보물입니다... 엄청 울고 나왔어요 ㅠㅠ
▶어린 승이 연기한 배우 너무 귀엽더라 ㅎㅎ 가족들과 보기에 딱 좋은 힐링무비~~
▶코로나 시대에 힐링이 필요했다,,, 사랑과 책임감으로 연결되는 세 사람. 추석에 힐링, 감동! 가족들이랑 함께하세유,,, ㅜ 담보맛! 아는 맛이지만 눈물 웃음!
▶간만에 재밋게 봣어요 억즙이라면 억즙일수도 있지만 9점 줘도 안아까워요.
▶오랜만에 가족들 같이 보기 좋은 영화네요. 담보 너무 귀엽!!
▶담보 역할 맡은 소이님과 성동일님 연기 너무 쎄게 하셔서들 혼자 가서 질질 짰네요ㅠㅠ,, 너무 감동적이예요
▶전체적인 스토리가 감동적이고 배우들의 연기가 좋았습니다특히 아역배우 너무 귀엽고 예쁘네요
▶너무 감동적 이에요 ㅠㅠ
▶오랜만에 눈물보일 뻔 했네요 ㅎㅎ
▶담보야 담보야 ㅇ으으으 담보아야~~~
▶가족끼리 보기 좋은 감동영화네요뭉클하고 자극적이지않아 만족했어용
▶간만에 감동적인 영화를 잼나게 봤네요~~~연기자들 연기도 스토리도 탄탄했어요~~많이들보시고 힐링하시길 바래요~^^
▶다들 연기가 ! 눈물이 눈물이 ㅎ ㅏ ..
▶점점 갈 수록 감정선 깊숙히 찔러서 엉엉 울면서 영화 봤네요 ㅠㅠ 진짜 스토리도 연기도 짱이었습니다! 간만에 구도 각도 말고 스토리 보면서 영화 봤네요!
▶성동일의 연기가 참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음....
■ 관람객 평점
29일 개봉한 영화 담보는 현재 네이버 관람객 평점 기준 9.41점을 기록하고 있다. 추석을 맞아 가족영화로 보기 좋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