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갤럭시 폴드2 S펜 탑재 하반기 출시 예정

by | Editor 2020. 2. 4.
반응형

갤럭시 폴드2 S펜 탑재 하반기 출시 예정

 

폴드 후속작 개발 코드명은 Winner2, 하반기 출시 전망

S펜 탑재, 노트 시리즈와 통합 가능성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이 다음주 공개되는 가운데, 갤럭시 폴드 후속작 ‘갤럭시 폴드2’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폴드2 S펜 탑재 하반기 출시 예정

 

네덜란드 IT매체인 갤럭시클럽은 삼성전자가 현재 코드명 ‘위너2(Winner2)’인 갤럭시 폴드 후속작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출시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첫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에 위너(Winner)'라는 개발 코드명을 사용했으며,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의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의 코드명은 블룸(Bloom)이다.

 

 

또한 갤럭시 클럽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2의 5G 버전과 LTE 버전을 별도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리지널 갤럭시 폴드도 5G 모델과 LTE 모델이 함께 출시된 바 있다.

 

주목할 점은 갤럭시폴드2에는 S펜이 탑재돼, 향후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통합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IT개발자 전문매체 XDA디벨로퍼의 필진 맥스 웨인바흐에 따르면 갤럭시폴드2는 8인치 내부 디스플레이 1억800만 화소 카메라 초박형유리(UTG) S펜 스냅드래곤 865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5G를 지원하며, 가격은 2천 달러(약 233만원) 이상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갤럭시 폴드2 S펜 탑재 하반기 출시 예정

 

전작인 갤럭시 폴드는 7.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 1천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 스냅드래곤855을 장착했다. 갤럭시 폴드 5G 한국 출시 가격은 239만 8천원이었다.

 

전작과 비교하면 갤럭시폴드2는 내부 디스플레이는 더욱 커지고, 카메라 성능은 더욱 좋아졌다. 또 플라스틱 소재인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을 사용했던 전작과 달리 초박형 유리(UTG)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웨인바흐가 전한 갤럭시폴드2의 여러 사양 중 가장 주목받는 부분은 S펜 장착이다. 미국 IT매체 폰아레나는 갤럭시폴드2의 소식을 전하며 "이것은 갤럭시 노트를 버리려는 삼성의 계획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