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소프트웨어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by | Editor 2020. 10. 28.
반응형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최근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영상편집 프로그램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역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그러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덜컥 결제하여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완전히 무료이거나 우수한 무료 버전을 제공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를 소개합니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소개에 앞서 아래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사용자가 많지 않아 사용방법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편집 화면이 매우 비슷하고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몇 번의 클릭과 시행착오를 거치면 쉽게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습니다.


1. 블렌더(Blender)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Blender는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오픈 소스 프로그램입니다. Blender는 실제로 3D 애니메이션 제품군으로 설계되었지만 매우 유용한 비디오 편집기가 함께 제공됩니다. 블렌더의 비디오 편집기는 대부분의 비디오 요구 사항에 충분합니다.

 

편집기를 사용하면 비디오 자르기 및 접합과 같은 기본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마스킹과 같은 더 복잡한 작업을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유연한 비디오 편집기이며 초보자와 고급 사용자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Blender Video Editor에는 다음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실시간 미리보기, 루마 파형, 크로마 벡터 스코프 및 히스토그램 디스플레이.
▶ 오디오 믹싱, 동기화, 스크러빙 및 파형 시각화.
▶ 비디오, 이미지, 오디오 및 효과를 추가하기위한 최대 32 개의 슬롯.
▶ 속도 제어, 조정 레이어, 전환, 키 프레임, 필터 등.

 

<장점>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고급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단점>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프로그램을 익히는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튜토리얼의 대부분은 3D 애니메이션 모델링의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비디오 에디터의 사용에 도움이 되는 리소스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최적>

3D 애니메이션을 포함 할 수있는 고급 프로젝트.


2. 라이트 웍스(Lightworks)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Lightworks는 소개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에서 가장 강력한 비디오 편집기 중 하나입니다. 유용한 기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충분합니다. 프로 버전은 한 달에 약 $25입니다.

 

이 비디오 편집기는 무료 버전에 다음을 포함합니다.

 

▶ 고정밀 비디오 트리밍
▶ 멀티캠 지원
▶ YouTube 용 720p로 내 보냅니다
▶ 다양한 비디오 형식이 지원됩니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대부분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YouTube와 Vimeo의 4K 비디오 지원은 유료 버전의 소프트웨어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Blender와 비교할 때 Lightworks 에는 많은 뛰어난 비디오 튜토리얼이 준비되어 있어 부팅과 실행을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장점>

많은 고급 기능을 갖춘 매우 강력한 비디오 편집기.

 

<단점>

4K 비디오는 유료 버전에서만 지원됩니다.

일부 사용자는 Lightworks를 익히는데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최적>

모든 라운드 데스크탑 비디오 편집.


3. 샷컷(Shotcut)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Blender와 마찬가지로 Shotcut은 완전 오픈 소스 프로그램입니다. 즉, 다운로드 후 유료 업그레이드없이 모든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 에디터는 폭넓은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며, 튜토리얼 비디오의 컬렉션도 풍부합니다. 이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는 뛰어난 기능이 있지만 일부 사용자는 인터페이스가 조금 특이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가장 인상적인 기능의 두 번째는 4K HD 해상도 지원과 일정 편집입니다. 소프트웨어 무상 버전에는 4K 해상도 지원이 포함된 것이 많지 않습니다. Shotcut 에서는 비디오를 에디터에 가져올 필요도 없습니다. 큰 비디오 파일을 다루는 경우는, 이것에 의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장점>

기본 타임 라인 편집 및 4K 해상도 지원.

 

<단점>

다른 영상편집 프로그램과 다른 인터페이스가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적>

4K, HD 비디오 프로젝트


4. DaVinci Resolve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DaVinci Resolve는 소개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들 중 가장 진보 된 비디오 편집기입니다. 전문적인 비디오 기능이 많으면서도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입니다. 비디오 슬라이싱 및 트리밍과 함께 오디오를 마스터하고 색상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에 2D 및 3D 타이틀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컷편집을 위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DaVinci Resolve의 기능이 너무 많아서 어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편집 기능을 원한다면 이 소프트웨어의 무료 버전을 이길만한 프로그램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포함 된 기능

 

▶ 고급 컷편집
▶ 멀티캠 편집
▶ 색 보정
▶ 오디오 마스터 링


<장점>

직관적 인 인터페이스와 놀라운 색상 보정.

 

<단점>

다양한 기능으로 익히는데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며, 모든 튜토리얼이 무료는 아닙니다.

 

<최적>

색상을 수정해야하는 고급 프로젝트.


5. 오픈 샷(Openshot)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Openshot은 완전히 오픈 소스이므로 액세스 가능한 최고의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중 하나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으로 초보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면서 비슷한 윈도우 무비메이커와 비교했을때 Openshot은 무제한 레이어 및 오디오 믹싱을 포함하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무료 편집기는 고급 기능과 간단한 인터페이스 사이에 좋은 균형을 이룹니다. 또한 클립간에 전환을 만들 때 실시간 미리보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

 

포함 된 기능

 

▶ 무제한 트랙 / 레이어

▶ 실시간 미리보기를 통해 클립 크기 조정, 크기 조정, 트리밍, 스냅, 회전 및 비디오 전환 자르기

▶ 합성, 이미지 오버레이, 워터 마크

▶ 타이틀 템플릿, 타이틀 생성, 자막 3D 애니메이션 타이틀 (및 효과)

▶ 고급 타임 라인 (드래그 앤 드롭, 스크롤, 이동, 확대 / 축소 및 스냅 포함)


<장점>

오픈 소스, 무제한 레이어.

 

<단점>

비디오 튜토리얼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최적>

비디오 편집을 처음 시작한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이상으로 완전 무료, 또는 우수한 무료 버전의 영상편집 프로그램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제작하고자 하는 영상의 스타일과 사용자 수준에 맞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멋진 영상을 편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